신한은행으로 이동
서원실업으로 이동
   
회장인사

재경대상 45회 동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청운의 꿈을 안고 45동기 여러분들과 함께 대봉동 교정에 모여 학문에 매진하던 것이 바로 어제처럼 생생하건만 유수의 세월이 흘러 그 젊은이들이 어느덧 인생의 황혼에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황혼의 빛이 격동의 시절, 모교를 떠나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하여 국가와 민족 발전에 수많은 공헌을 하였다는 점을 생각하여 볼 때 결코 빛바랜 훈장이 아니라고 생각되며 그 역사의 주인공이 45동기 여러분이라는 점이 너무나도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금번 재경대구상고 45동기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음에 있어 적지 않은 고민과 염려의 시간을 보냈습니다만 동기 여러분들의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회장직을 수락함과 함께 올 한해 맡은 바 소임에 책임과 노력을 다해 보내주신 은혜에 보은코자 합니다.

먼저 범동기회를 만들어 동기들을 따듯한 가슴으로 반갑게 맞이하여 뜨거운 동기 사랑으로 하나의 구심점을 만들어 오늘에 이르게 한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하여 동기회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임원진, 동기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2011년, 신묘년은 우리 동기들이 서로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합심하여 화합하고, 동기회 모임이라면 즐거운 마음으로 다른 모임보다도 제1순위로 참석하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살다보면 좋은 일 기쁜 일 슬픈 일 등..., 수많은 희로애락이 있습니다. 슬프고 실의에 빠져 있을 때 친구의 다정한 말 한마디가 용기를 주고 삶의 활력소가 되었듯이 우리 재경대구상고 45동기회 모임이 기쁨과 행복, 슬픔까지도 친구와 함께 나누면서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저는 이 화합과 교류의 정신으로 동기회를 보다 활성화시키고자 합니다. 마음을 비우고 낮은 자세와 따스한 가슴으로 동기 모두를 대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동기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여 오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 우리의 여생을 아름답게 보람으로 가꾸는 텃밭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올 한해 동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코합니다. 참여가 바로 진정한 의미의 화합과 교류의 정신이 아니겠습니까!

마지막으로 동기회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과 고견을 여러 45동기 여러분께 구하고자 합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모교의 상징이 지혜로운 동물로 대표되는 뱀입니다. 따라서 저희 동기회의 모임 또한 몇 몇 임원을 중심으로 한 운영이 아니라 동기 여러분들의 지혜와 의견을 모아 나가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이에 모교의 전통과 동기회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간구함에 있어 45 동기 여러분들의 지혜를 구하고자 하오니 바쁘신 와중에도 많은 조언과 고견을 펼쳐 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이렇게 서신을 통해 인사를 대신하오니 희망찬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모두 성취하시고 온 가정에 기쁨이 두루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건강하십시오

2011년 2월 8일

재경대구상고45동기회

동기회장 소 기 석

 
역대회장 인사말
2018년(하종화)
2016년(조기용)
2014년(도영봉)
2012년[박용호]
2011년[소기석]